월급이 적은데 개인회생하면 변제 기간이 길어질까요?
알바와 파트타임으로 소득이 적은데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소득이 적으면 매달 내는 돈이 적어서 기간이 늘어나는 건가요?
소득이 적더라도 개인회생은 기본적으로 3년(최대 5년)이라는 정해진 기간을 유지합니다. 월 소득에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을 변제금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소득이 적으면 월 납입금은 낮아질 수 있지만 기간이 무조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가용소득이 너무 적어 채무를 갚기에 부족할 경우 자격 요건을 검토하여 개인파산이나 재신청을 고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최적의 변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 개별 사안에 따라 결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